20대 취준일기장

컴활1급 필기 합격 후기 (5일, 노베이스, 독학) 본문

자격증

컴활1급 필기 합격 후기 (5일, 노베이스, 독학)

gyeoul Choi 2021. 4. 26. 19:21

 

 

컴활1급 실기 합격 후기 ! (3주, 노베이스)

컴활1급 필기 5일 합격 후기 (노베이스, 독학) ( 이 글은 제가 추후에 보려고 남기는 글입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고 ! ) 이번에는 작년말(12/31)에 연말 선물처럼 딴 컴활 1

sltms123.tistory.com

실기 합격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 ↑

 

 

 

 

 

 

 

 

 

 

 

 

 

 

 

 

( 이 글은 제가 추후에 보려고 남기는 글입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고! )

 

 

 

 

 

 

 

 

 

 

 

 

이번에는 작년 말(12/31)에 연말 선물처럼 딴

컴활 1급 합격 후기입니다~.~

 

 

 

 

 

 

 

 

 

 

 

먼저 필기부터 써볼게욧!

 

저는 작년 11월 25일에 필기시험을 치렀습니다!

이때 컴활 개정 막바지였어서

한창 컴활 접수 전쟁... 이 있었는데요

진짜 접수하기 힘들었던 기억이 나요

(나중에 언급하겠지만.. 저는 실기시험은 타지 가서 보고 왔답니다.. 심지어 숙박까지 )

어찌 저지 11/25 이랑 12/1에 2회 접수를 했고

결과적으로 처음 친 시험에서 합격해서 기분 좋게 다음 시험은 취소할 수 있었어요 :)

 

 

 

 

 

 

 

 

 

 

 

 

 

 

 

지금도 그렇지만 한창 코로나가 유행이었던 지라 

이런 카톡이 많이 왔었어요!

 

 

 

 

 

 

 

 

 

 

 

 

 

당시에 과목당 몇 점으로 합격했는지 정확히 알고 싶어서 조회했는데

최근 60일 이내 점수만 표시된다고 하네요 ,, ㅜㅠ

( 제 기억이 맞다면 61.5점인가로 턱걸이로 합격했던 것 같아요!! )

 

 

 

 

 

 

 

 

 

 

 

 

 

 

 

시험 다음 날

당당히! 합격!

 

 

 

 

 

 

 

 

 

 

 

 

 

 

 

 

 

시험공부는~~

5일 간 ( 11/18,19,22~24 ) 했고요!

( 이때 제가 다른 시험도 같이 준비하고 있어서 20,21일에는 다른 공부하느라 컴활을 아예 못 봤어요 )

 

 

 

 

 

 

 

 

 

 

 

 

 

 

 

 

그리고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여기 가시면 컴활 1급 필기 기출 2002년~2020년도까지 ( 총 19개년 ) 뽑아서 풀어보실 수 있어요

저는 14년~20년 ( 총 7개년 )를 회독했는데요 ~ 

개인적으로 여기가 좋았던 이유가

문제마다 주석처럼 사람들이 해설을 달아놔서

처음 노 베이스 상태에서 공부하기가 너무 좋았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컴퓨터랑 그렇게 친한 사람이 아니다 보니.. (아날로그 인간..)

사실 저 사이트에서 바로 문제 풀어보고 할 수도 있는데

저는 그냥 전부 다운로드하고 뽑아서 공부했고,

마지막에 실전처럼 연습할 때는 저 사이트 가서 시험 보고 했었습니다 :)

 

 

 

 

 

 

 

 

 

 

 

 

 

 

 

 

회독은 기억은 안 나지만 적어도 7 회독은 했던 걸로 기억해요!

( 문제에 있는 선지 전부 다 분석했음 )

워낙 노 베이스에 단기간에 하려다 보니 막 버거워하면섴ㅋㅋㅋㅋ 공부했던 기억이 나네요~

다행히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던 건 운도 작용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당시에 후기들을 살펴봤을 때는 사람들이 문제은행 식이 다라고 해서 그런가? 했는데

실제 시험을 쳤을 때는 문제은행식이라는 느낌 전혀 못 느꼈어요... 

제가 14년부터만 봐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처음 보는 문제들이 대다수였고 

익숙한 개념들도 전부 다 문제가 바뀌어서 나왔습니다.

 

 

 

 

 

 

 

 

 

 

 

 

 

 

아참, 친동생이 먼저 컴활 공부한다고 ㅈㅇㅈ 선생님 강의를 들었었는데

그 책이 남아있어서 볼까 하다가 보진 않았어요

( 후에 실기 책은 봤음 )

 

 

 

 

 

 

 

 

 

 

 

 

 

 

 

 

 

마지막 컴활 필기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 Tip 4가지

 

 

 

1. 단기간 합격을 원한다면, 개념서보다는 기출 O

 

아무래도 개념 -> 기출로 가려다 보면

시간이 배는 걸리게 되죠..

단기간에 따셔야 하는 분들은 기출에 더 비중을 두고 공부하세요!

( 앞서 말한 선지 공부! 필수! / 회독 필수! )

 

 

 

 

 

 

 

 

 

 

 

 

 

2. 시험은 무조건 4일 간격 두고 2회 이상 잡기!

 

한 번에 합격한다면 너무 좋겠지만, 운이 안 좋아서 합격을 못할 수도 있을 거예요..

그래도 2회를 접수하게 되면 처음에 잘 못 봐도

나한텐 아직 한 발의 총알이 더 있단 생각에 심리적으로 한결 여유로워져요

( 한 번에 붙으면 다음번 취소해버리면 그만 )

 

 

 

 

 

 

 

 

 

 

 

3. 실전처럼 CBT로 문제 푸는 연습하기

 

컴활 시험은 일반적으로 치는 OMR이 아닌 컴퓨터로 시험을 치게 됩니다(CBT)

앞서 언급한 사이트에 가셔서 꼭 실전처럼 연습하시고 시험 치시길 바라요

( 실전 연습 필수! )

 

 

 

 

 

 

 

 

 

 

 

4. 우리의 목표는 만점이 아니다.

 

우리의 목표는 만점이 아니죠? 4과목 평균으로 60점만 넘으면 합격이에요

버릴 문제는 확실히 버리고 챙길 건 확실히 챙기는

선택과 집중이 꼭 필요합니다!

 

 

 

 

 

 

 

 

 

 

 

 

 

 

 

그럼 이만

 

여기까지 컴활 1급 필기 합격 후기였구

다음 글은 실기 합격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