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취준일기장

"고졸"에 "경력"도 없는데 전기기사를 칠 수 있어 ? 본문

학은제

"고졸"에 "경력"도 없는데 전기기사를 칠 수 있어 ?

gyeoul Choi 2021. 4. 27. 08:08

 

 

 

 

 

 

 

 

 

 

 

오늘은 제가 학은제를 통해서

전기기사 필기 응시자격을 갖추기 위해

어떤 과정들을 거쳐왔는지 

잠깐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먼저, 제가 학은제를 처음 시작했던 건 12년도였어요

그 당시에 갑자기 대학교를 가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다가

우연히 학은제를 통해서 140학점을 이수하면 "학사 편입"이 가능하다는 소식에

잘 알아보지도 않고 무작정 플래너 말 따라 수업을 들었던 기억이 나요

 

 

 

 

 

 

 

 

 

 

 

 

당시에 학습자등록도 마치고, 8과목 ( 총24학점 )을 이수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바람이 좀 빠지고 학은제를 등한시하다가

다시 2015년에 독학사 1단계를 치르고 

( 사실 2015년도에 제가 독학사를 쳤다는 게 믿기지가 않아요.. 진짜 기억이 안 나서 )  

뭐 어쨌든 2과목에 합격합니다.

( 이것도 제가 21년도 독학사 1단계를 다 치고 나서 알게 되었어요... )

 

 

 

 

 

 

 

 

 

 

 

 

그러고 나서 또다시 바람이 빠졌었는지

아예 학은제와 무관한 삶을 또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문득 자다 일어났는데 기사를 따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거예요

저도 왜 갑자깈ㅋㅋ 자다 일어나서 그런 생각이 들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때가 이제 작년 10월 중순 쯔음이었고, 빅데이터 전문가 수업을 막 끝내던 참이었습니다.

바로 기사를 응시하기 위한 조건들을 알아보기 시작했고,

학은제로 106학점이 있으면 기사를 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출처 : Q-net

 

 

 

 

 

 

 

 

 

 

 

 

목표를 세웠고, 모든 경우의 수를 따져보니 약 6개월 후인 21년도 2회 차 기사 필기가

가장 빠른 커리였습니다.

 

 

 

 

 

 

 

 

 

 

 

정말 당시에는 이게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좀 들기도 했는데

일단 많이 생각하지 말고 해 보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던 것 같아요

 

 

 

 

 

 

 

 

 

 

 

 

 

 

그때부터 정말 하나만 보고 달립니다.

전기기사 내가 따고 만다.

( 내 안에 전기가 흐른다.. 나는 피카추다.. 이러면서요 )

 

 

 

 

 

 

 

 

 

 

 

 

 

 

처음 시작할 때 목표는 106학점만 딱 맞춰서 기사만 응시하자 했었는데

하다 보니 이왕 하는 거 140학점 채워서 "학사" 졸업하자로 바뀌더라고요,

물론 더 힘들었지만, 목표가 더 높아지니 추진력도 생기고, 무엇보다 동기부여가 많이 되었습니다.

 

 

 

 

 

 

 

 

 

 

 

 

 

 

 

 

10월 말쯔음 사이 에듀에서 24학점을 이수하기 시작해서

11월 초에는 소방안전관리자 1급 수업 + 시험 

11월 말에는 컴활 1급 필기

12월 중순에는 컴활1급 실기

1월에는 매경 최우수

2월에는 한능검 1급, 오픽 AL, 독학사 1단계, 사이 에듀 24학점 이수 완료, 에듀윌 18학점 수업 시작

3월에는 텔레마케팅관리사 필기, 토스 Level 7

4월에는 텔레마케팅관리사 실기

 

이런 식으로 목표를 세워 휘몰아쳤고( 물론 목표 한 대로 못 이룬 것도 있음! )

 

 

 

 

 

 

 

 

 

 

 

 

 

2회 차 전기기사 접수 완료

 

 

 

 

 

 

 

 

 

 

 

 

 

 

 

 

현재 106학점을 채워서 

 

 

 

 

 

 

 

 

 

 

 

 

 

 

 

 

서류제출 후

 

 

 

 

 

 

 

 

 

 

 

 

 

 

 

 

전기기사에 응시 가능한 상태임을 확인했습니다 :)

 

 

 

 

 

 

 

 

 

 

 

 

 

 

 

이번에 텔레마케팅관리사 실기 친 게 합격한다면,

6월 중순에 학점인정 신청하고, 빠르면 6월 말에는 학사 신청까지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담이 많이 길었습니다

어쩌다 보니 제 얘기를 많이 하게 되었네요,,

그냥 최근에

"전기기사는 대학교 전공 나와야 칠 수 있다던데?"라는 친구의 말에


내가 하고 있는게 분명 맞는데,
아직 내가 직접 해본 게 아니다 보니

저 조차도 "진짜 이렇게 하면 기사를 칠 수 있는 게 맞나?" 계속 의심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었고,

학은제로 기사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 중에

혹시나 저처럼 뭔가 0.01%이라도 스스로에게 의심을 했던 분이 계셨다면

이 글 보고서 확신을 가지셨으면 좋겠다는 맘으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학은제를 했을 때 기사 응시자격 갖추기 위해

학점인정 신청하는 방법이나

서류를 내는 과정들을 담아서 기록을 남겨볼 생각입니다.!

( 그냥 제가 쓰고 싶은 거 쓸 예정입니다.. )

 

 

 

 

 

 

 

 

 

 

 

 

 

 

 

 

그럼 다음 글에서 만나요~

 

 

 

 

 

 

+

혹시나 시험 후기를 기다리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5월에 전기기사 시험을 치뤘고,

결과는 한 과목 과락이 나왔습니다. ㅎㅎ

결과는 평균 59점으로 아쉽게 불합격 !

 

( 시험지나서 조회하려니 점수 조회가 더이상 안되네요 ,, ㅎ )

바꿔서 틀린 5문제가 아직도 눈에 아른거리지만.. ㅎㅎ

이 또한 제 실력이였겠거니 하며 웃어넘깁니다.

 

 

 

'학은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자서 학점인정신청 하는 방법(feat. 106학점)  (0) 2021.04.28
Comments